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슈퍼 마리오 64 DS - 간만에 플레이 한 NDS용 명작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18:19

    >


    슈퍼 마리오 64 DS이다니다. NDS 론칭 타이틀이었어요. 국내에 한국어판이 출시된 것은 닌텐도코리아가 생긴 먼 미래의 내용이고, 초기 NDS 정발 때는 대원으로부터 하나폰판을 그대로 가져와 포장하고 있었습니다. 게이더는 무조건 한국어판이 진리인데 왜인지 한국어판은 미니게이다 이 모두 삭제되는 비극을 겪었기에 저는 하나폰어판에도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야기 들은 N64용과 같지만 약 오랜만이야 따지자면 그것 없이 다른 부분이 많았던 일로부터 개인적으로 아끼는 타이틀 중 하봉잉 여기 거스름 돈입니다.


    >


    원조 N64용 슈퍼 마리오 64는 3D공간 속을 활보하 액션게임니다우을 받아 기준을 제시한 작품이었습니다. 지금은 좀 대부분의 게임입니다. 이 3D공간을 활보하고 점프하고 적을 때 리거 스스로 총을 쏘고 있지만 이 당시는 그런 기준이 확립되지 않았습니다. 3D성능을 강조하고 발매된 플레이 스테이션의 진영에 화려하게 보이는 것이입니다는 대부분이 보여식 3D에 불과했어요. 이른바 2.5D가 3D코스프레를 하던 상황이었습니다. 마리오 64가 보이고 준 진정한 3D의 세계와 공간감은 정말 대단한 것이었습니다.난이도가 높아서 고생했는데. ㅋㅋ


    >


    그러나 아무리 좋은 이야기로 포장해도 N64용 슈퍼 마리오 64의 캐릭터 모델링 이관 배경 그래픽이 아시아, 요즘 보러 별로 좋은 편은 아닙니다. 마리오의 3D모델링은 게임 큐브용 슈퍼 마리오 숲 샤인부터 확립되어 아시아, 최근에 이르고 있지만, 그 운명과 동일한 모델링에 리메이크한 것이 NDS용 슈퍼 마리오 64 DS였습니다. 다만 캐릭터에 사용된 폴리곤 수가 줄어들면서 세부적인 디테일을 향상시킨 사례이며 NDS용은 N64용의 가장 큰 특징이었던 앤티 얼라이징 같은 보정이 빠졌기 때문에, 그래픽이 그와잉아죠쯔 나, 퇴보된 오쏘 그와잉룰 두고도 찬반 양론이 있었습니다.


    >


    제가 확실히 느낀 것은, 배경의 여기저기에서 사용된 폴리곤이, 언제나와 같이 뛰어난 상념, 그렇기 때문에 NDS용만이 가능한 매력이 반드시 있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예상물을 보면 파워 스타의 개수가 120개에서 150개로 언제나 그랬듯이어에 만났는데, 그것에 의해서 각 스테이지마다 수집해야 하는 파워 스타가 11이 항상 그랬듯이어하는, 슈퍼 마리오 선샤인의 비치 스테이지와 비등한 무대가 추가되거나 하는 등 장점이 있었습니다. 플레이어블 캐릭터도 마리오 하나프지앙아로ー 한정된 것이 아니라 요시, 마리오, 루이지, 와리오에 총 4명으로 변경되어 번갈아 플레이를 하게 됐죠. 또, 캐릭터의 특성을 살려, 원조에 없었던 재미를 도입한 것도 좋았습니다.


    >


    N64용 마리오 64이 가장 호평을 받은 부분은 아날로그 스틱을 활용한 섬세한 조작이었지만 NDS는 에키쵸에 아날로그 스틱이 걸리지 않아 시프쟈키의 플레이만 가능했다. 제가 당시 NDS용을 제대로 하지 않았던 가장 큰 이유는 조작감이었습니다. 아날로그 스틱의 부재로 전혀 다른 게입니다. 라고 해서 예상했지만, 대신 장점이 있으면 화면이 두 개라서 아래 맵을 확인하면서 플레이 할 수 있는 점! 마리오 64가 어떤 기종에서 뛰기도 어려운 말이에요 이것은 틀림없지만, 두 기종의 차이 때문에 서로 다른 분야에서 곤란합니다. ​ NDS의 후속 기종인 3DS는 기본적으로 아날로그 스틱을 넣어 갑니다. 게가 대부분입니다.이 시프쟈키과 아날로그 스틱 구분이 없어서 무엇이든 아날로그에서 조작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3DS의 하위 호환을 이용하고 마리오 64를 뛰고 보니 N64용의 감각을 완벽히 재현할 수 없겠지만 저는 표준 그와잉프지 없어요. 정식으로 아날로그 스틱을 생각해서 만든 게입니다이 없어 뭔가 편법처럼 고민이 계속 들어오고 3DS나 닌텐도 스위치 같은 기종으로 다시 리메이크하고 주면 어떨까. 하는욕심도생깁니다. 바로 눌러주는데. www.


    >


    마리오 64때 생긴 각종 기술이 후속작에서 사라지기도 새로운 기술이 추가되거나 그 때마다 조금씩 변경이 있었지만 확실한 것은 이때 마리오의 3D액션이 모두 확립됐다는 점 이다니다. NDS용은 여기에 조금씩 특색이 다른 캐릭터, 루이지와 요시다, 와리오를 사용할 수 있고 N64용과 비교하면 색다른 재미가 있었습니다.


    >


    >


    발매 당시를 기준으로 이 타이틀에 가장 아쉬운 것이 십자키 조작이었기 때문에 오히려 거치형 기종으로 리메이크했다면 얼마나 아름답지 않았을까 하는 의견을 많이 했지요. 그러나 그렛도라묘은 최초의 최초의 06만장이라는 너무 너무 나는 기록을 세우지할 수 없었습니다. 이것이 최초의 리메이크작 주제에 최초의 최초의 06만장을 팔아 버린 제목입니다. 이러한 기록을 할 수 있는 게임은 제가 아는 한 타는 종에는 없습니다. 게다가 독점작에 겨우 첫 기종인데, 예상입니다.


    >


    >


    >


    정말 오랜만 꺼내고 책 N64용입니다. N64용에서는 파워 스타 120개를 두번씩 이과가 모았는데. ​ N64용 슈퍼 마리오 64포스팅 보러 가기 ​


    위 N64용 포스팅이 제가 본 블로그를 거의 조 썰매 타기 시작했을 때 쓴 글입니다. 최근에 보니 속속들이네요. www.


    >


    3DS도 정말 강망에에 꺼내어 보았습니다. 최근, 스위치만 갖고 노는 3DS XL을 만지고 보면 이것이 작다는 소견이 들었습니다. 포스팅하기 위해 극 초반에 스크린샷을 몇 장 찍어봤어요.


    >


    언제나 납치당하는 피치공주, 그렇기 때문에 그녀를 구하기 위해 마리오 출동~!


    >


    아니요, 하지만 왈리오와 루이지가 튀어서 그다지 나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길거리에서 자고 있던 ヨ시에 김수한무가 마스크로 ヨ시입니다. N64용은 성밖의 숨겨진 대포에 성 위에 날고 마스크 요시다가 대기하고 있어서 마리오의 머릿수를 100마리까지 지어 주셨습니다.(이 파워 스타 120의 수집 토우크쵸은이옷 sound)


    >


    요시로우게이다 시작~!


    >


    성문이 열쇠로 잠겨서 열쇠를 가지러 가야해요. 아래 화면에서 틀어주는군요.


    >


    이 토끼 쉐이를 잡으면 열쇠를 드립니다 잡는 비결은 깡충깡충 뛰어다니는 그놈을 쫓아 혀로 먹으면 돼요. 그럼 토하면서 열쇠 받아!


    >


    >


    이렇게 시작되는 슈퍼 마리오 64~! 솔직히 말해서 오랜만에 본 NDS의 그래픽은 정말 촌스럽고 지저분해 보였지만, 묘하게 보면 볼수록 매력있습니다. 여유가 생긴다면 계속 달리고 싶지만 그럴 수가 없었어요.​ 이 NDS라 하는 기종이 PS2에 못지않게 대성한 기종과 게이야 종류도 많고 개중에는 싼것도 많습니다 3DS처럼 행정부 코드가 있는 것도 없으니, NDS, 3DS어디에 꽂아도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활용도가 매우 높습니다. 싼 맛에 가지고 놀기 참 좋은 기종이다만, 마리오 64는 저에게 삶 게이의 범주에 넣어도 좋을 만큼 오 링 이천 아이 정하는 작품과 그 아이의 여정 때문인지, 더러운 그래픽으로 안타깝다는 기분이 드는 건 어쩔 수 없죠. 더 말할 수 있고, 리메이크 한번 더 해달라는 욕심이... 제발..웃음


    그렇게 하면 이 리메이크판도 자부심이 나오고 몇년···-_-;​ 이상 슈퍼 마리오 64 DS의 간단한 오픈했다.읽어주셔서 감사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