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89. 중완(中脘)혈 - 위장장애기, 위질환, 위암, 위염 등 중초의 대표혈(임니다맥) 좋구만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13:44

    89. 쥬은왕(중脘)혈-위장 장애, 위 질환, 위암, 위염 등 쥬은쵸의 데표효루(임맥)안녕하세요. 몸과 감정이 건강하게 되는 곳!강서구 한의원 강서구 청사가 한의원 하동림한의원 대표원장 하동림입니다. 오늘은 중완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부위:상부의 배 앞 정중선에 배꼽 중심에서 위에 4촌.중 솜씨는 중 대표 첫 피입니다. 중초가 뭔지 기억하세요? 얼마 전 하초의 대표 피인 관원혈을 하면서 정리했습니다. 중초는 우박을 포함하여 소화기와 관련된 장소입니다.


    이때 사관혈, 족삼리, 내관을 함유하면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인한 질병을 치료합니다. 주로 소리가 많은 곳에서 사용합니다.배에서 물이 흐르는 소음이 나쁘지 않은 사람에게 자침하고 그 다음을 제거합니다.그 다음을 제거할 때 중완혈과 풍륭혈을 배합하여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풍륭혈은 그 다음을 치료하는 요혈로, 두 구멍의 자리를 배합하여 그 다음을 치료합니다.주의할 점은 중완혈은 급성질환에는 좋지만 만성에는 너무 자침하지 않는 것이 좋고 나쁘게 연속자침하면 그늘을 드리워 흉비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그리고 자침시에 절대적으로 피를 흘리지 않도록 하고, 자침 후에는 그 다음 척추 중부위를 만지지 마십시오. 지금까지 중완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다음으로 거궐혈을 살펴볼까요?그럼 이상으로 89. 쥬은왕(중脘)혈-위장 장애기, 위 질환, 위암, 위염 등 쥬은쵸의 데표효루(입니다맥)에 대한 포스팅 작업을 마치겠습니다.


    배가 아플때는 한의원!! 잊지마!!️ #복통 #위장장애기 #위암 #위질환 #소화기 #소화질환 #공복시 #소화불량 #위장병 #강서구한의원 #한의원진단 #한의원진단 #한의원소화제 #한의원소화제


    댓글

Designed by Tistory.